하와이 자유 여행정보 2 (호텔 항공권 렌터카 한인택시 모두 예약 링크 있음)
안녕하세요 마니예요.
오늘은 하와이 자유 여행후기 2탄을 올려볼까 해요.
까다로운 입국심사 요건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이제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 등을 예약해야겠죠? ㅎㅎ
저는 이거 검색해볼 때부터 너무너무 신이 나요 ㅋㅋㅋ
1. 호텔+ 항공권
저는 노란 풍선의 자유여행 호텔+항공권 패키지 상품으로 예약을 진행했어요.
운이 좋게도 당시에 프로모션 기간이라 저는 정말 저렴하게 진행했던 것 같아요.
3인 항공권 왕복 + 호텔방 2개 5박을 8백만 원대에 예약했어요.
여러분도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상품들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라요.
1-1) 호텔
호텔은 alohilani resort로 예약했어요.
듣기로 하와이는 오래된 여행지라 와이키키 해변에 있는 호텔들은 노후화되어있다고 하던데
알로 힐라니는 최근에 리모델링을 했다고 해서 여기로 예약했습니다.
바로 도로만 건너면 바로 와이키키고, 시설도 괜찮아서 저는 가족들과 아주 잘 묵고 왔습니다.
불편한 부분은 딱히 없었던 것 같아요. 아 처음에 풀장 바로 옆 방을 받았었는데 너무 시끄러워서 방을 한번 바꾸긴 했네요.
그것만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깨끗했어요.
* 이건 가서 알게 된 건데 와이키키 해변 근처에 있는 호텔 중에 주차가 무료인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저는 호텔 투숙객인데도 주차비를 따로 내야 했어요ㅠㅠ 이런 비싼 동네...ㅠㅠ
1-2) 항공권
저는 항공권은 무조건 하와이안 항공으로 예약했어요.
코시국이라ㅠㅠ 비행기 취소되는 건들이 너무 많아서ㅠㅠ
사람들이랑 휴가 기간 다 맞춰놨는데 급 항공권 취소되면... 생각만 해도 끔띡..
하와이안 항공만 코시국에도 취소 없이 진행을 하더라고요.
* 그리고 항공권이랑 숙박비는 검색기록이 쌓이면 가격 올라가는 거 아시죠?
인터넷에서 검색기록 지우는 거 본 것 같은데 같은 기기로 자주 검색한 후에 예약하지 마세요 ㅠㅠ
2. 렌터카
렌터카는 알라모에서 예약했어요. 가격도 아주 합리적이고 서비스도 괜찮았어요.
https://www.alamo.co.kr/
예약을 한국어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음!
다만, 하와이에는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없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슈가 하나 있었네요.
내비게이션 있는 걸로 예약했는데 내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걸로 줘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차를 같은 가격으로 빌려줬었어요ㅋㅋㅋ
대여 진행할 때는 뙤약볕에 덥고 가족들 기다리고 해서 좀 짜증 났는데,
결과적으로는 좋은 차로 다녀서 괜찮았던 것 같아요.(미화되어있는 걸 지도 ㅋㅋ)
여러분은 저처럼 어벙 벙하게 있지 말고 차 상태와 네비 상태 등등이 계약내용과 맞는지 빠르게 확인한 다음!
담당자가 사라지기 전에 다 말씀하시길 바라요.
* 운전면허증 꼭 가져가세요. 국제 운전면허증말고도, 플라스틱으로 된 한국운전면허증이요
3. 한인 택시
이외에 뚜벅이를 하는 날에는 한인 택시를 이용했어요.
https://www.hawaiitaxitour.com/
한국분이 전화받으시고 한국분이 운전해 주셨어요.
호텔 가는 길에 컵라면이 먹고 싶다고 하니까 한인마트에 잠깐 들려주셨어요ㅎㅎ
(여행지에서 밤에 매운 컵라면이 당기는걸 이해해 주셨어요ㅠㅠ)
차량 내부는 넓고 깔끔하고 좋았어요. 내릴 때 요금을 달러로 드렸던 것 같아요.
번호는 808 479 000고 저는 카톡 hitourtx로 연락해서 진행했어요.
ㅎㅎ 쓰다 보니 말이 정말 많아졌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놀러 다니는 일정은 3탄으로 돌아올게요.
1탄 하와이 입국, 한국귀국, 코로나
https://letslearnsomethingnew.tistory.com/m/20
3탄 와이키키서핑 쿠알로아렌치 폴리네시안 민속촌
https://letslearnsomethingnew.tistory.com/m/25
4탄 마우이 여행기(한인가이드)
https://letslearnsomethingnew.tistory.com/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