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위치 좋은 레스토랑 '라셰즈'
1. 분위기: 얌전한것 같지만 색채가 다양한,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2. 조명 밝기: 80%
3. 대화하고픈 점수: 90점(테이블 간격은 넓음)
4. 화장실 점수: 90점
5. 뚜벅이 점수: 90점마곡나루역 9호선에서 10분이내
6. 주차: 건물 주차장 있음
7. 대기여부: 인기 시간 대기 있을듯
8. 룸: 3개
9. 가격: 파스타 2만원선, 스테이크 3만/5만원선, 와인 10만원선
안녕하세요 마니예요. 오늘은 제가 연말에 가본 라셰즈에 다녀온 후기를 써볼까 해요.
# 라셰즈 내부
# 안쪽
연말이라 트리장식을 해놨네요ㅎㅎ
저희는 처음에 안쪽에 앉았다가 자리가 나서 창쪽으로 이동했어요.
# 창 측 자리
마곡은 건물들이 높지 않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뷰가 좋더라고요. 창 밖에도 자리가 있던데 날 따뜻할 때 여름에? 밖에 앉아서 식사하는 것도 기분 좋을 것 같아요.
창측자리의 한 가지 단점은 비교적 쌀쌀해 고기가 빨리 식는다는 거였어요ㅠㅠㅠ 중간부터는 조금 차가워진 고기를 먹어야 했습니다.
# 라셰즈 메뉴판
오늘 연말이라 분위기 내겠다고 작정하고 왔거든요ㅋㅋㅋㅋ 와인도 한병 시키고 파스타에 스테이크 하나 주문했습니다.
# 와인 디캔팅
달지 않은 텍스트북이라는 와인을 골랐어요. 와인을 가져오시더니 맛을 한번 보여주고 디캔팅을 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와인을 잘 모르는데 확실히 맛이 좀 달라지긴 하더라고요. 저 디캔터에 한전 따르고 흔들기만 했는데 뭐랄까 맛이 확 풍성해지는 느낌?
# 피스타치오 페스토 탈리아텔레
왜 이렇게 이름이 어려운 거죠?ㅋㅋㅋ
아무튼 피스타치오 페스토가 시그니처라고 해서 주문해 봤습니다. 담백하고 향도 은은하고 맛있었어요. 밑에 깔리는 크림소스가 맛있어서 남겨놨다가 야채를 찍어먹기도 했어요.
#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 곁들임
# 그릴드 쇼트 립 + 사이드(시즈널 그릴드 베지터블)
고기가 잘려 나온 걸 보고 양이 너무 적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에요. 먹어보니 양이 꽤 많았습니다. 살코기가 꽤 두꺼워요. 곁에 뿌려진 소금을 찍어 먹는 데 음~ 맛있었어요. 약간 질긴 느낌이 있긴 했는데 갈비부위니까ㅎㅎ
뼈대에 붙어있는(일명 잡고 뜯는 부분)은 다시 가져가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해서 주었어요. 이 부위는 아주 쫄깃쫄깃하고 기름기가 더 많아 고소합니다.
# 사이드 구운 야채
저는 개인적으로 구운 야채를 너무 좋아해요! 집에서는 연기 나서 구워 먹지 못하지만ㅠㅠ 아스파라거스랑 배추를 노란 소스에 찍어먹는데 담백하고 불맛도 나고 너무 좋았습니다. 구운 파는 조금 별로였어요.
# 올리브 앤 페타 메리네이드
# 와인 안주
# 절여진 생 올리브와 아주 짭짜롬한 치즈가 나오는 술안주
와인이 좀 남아서 안주를 추천받았어요. 뭘더 먹기는 부담스럽고 해서 가벼운 안주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치즈는 냄새가 강한데 제 취향이 아니었고 저는 올리브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올리브가 향과 맛이 조금씩 다른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너무 짜지도 않고 안주로 먹기 좋았습니다. 치즈를 좋아하는 친구는 치즈가 맘에 든다고 하여도라고요.
이렇게 저희는 와인을 모두 비우고 우리만의 연말 파티파티를 즐겼습니다. 룸도 있던데 일행이 많으면 룸도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맵] 라셰즈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5로 18 KG스퀘어 빌딩 12층 (마곡동)
http://kko.to/y6z3frShZz